해외건설 투자운용인력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 환불규정 안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2.28   조회수 : 1439
파일첨부 :

건설기계조종사면허 안전교육 환불규정

 

1. 교육생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요구 시 아래와 같이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

 

 - 교육 개시 전 전액 환불

 

 - 교육 개시 후 교육시간의 1/4 경과 교육비의 3/4 해당액 환불

 

 - 교육 개시 후 교육시간의 2/4 경과 교육비의 2/4 해당액 환불

 

 - 교육 개시 후 교육시간의 3/4 경과 교육비의 1/4 해당액 환불

 

 - 교육 개시 후 교육시간의 3/4경과 후 미 환불

 

2. 모집정원이 미달되어 교육이 취소되는 경우, 교육생이 교육일정 변경을 희망하지 않을 시 안전교육 신청 수수료 전액을 환불 해주어야 한다.

 

3. 천재지변으로 안전교육 불참 시 전액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 (, 천재지변의 인정범위는 정부가 인정하는 천재지변 또는 도서지역 기상악화에 따른 여객선 운항 불가 등)

 

4. 교육기관은 다음의 부당행위를 하였을 때, 지체 없이 수강자들에게 전액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

 

 - 정원을 초과하여 수강생을 모집한 후 교육을 실시한 경우

 

 - 무자격 또는 자격미달 강사가 교육을 실시한 경우(강사의 자격 기준은건설기계관리법 시행규칙별표223에 의함)

 

5. 직계가족 사망* 또는 본인 사고**로 인해 불참 시 전액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 사망진단서 및 의사진단서 등 필요)

 

 * 직계가족의 범위 : 부모, 형제, 자매, ()조부모, 자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 인의 사고·질병으로 입원, 전염성이 있는 질병으로 의사소견서에 따라 자가 경리된 경우

 

6. 위 규정에 해당하지 않거나 판단하기 어려운 환불요구가 발생한 경우 전문교육기관은 국토교통부장관과 협의 후에 환불처리를 하여야 한다.

이전글 코로나19 단계별 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운영 방안
다음글 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 이수기한 연장 공고
        
           
Copyright(c) 2015 www.con.or.kr. All rights reservice.   |   저작권정책 보기